The Diary2013. 4. 15. 18:18

 

 

광부통신 : 사랑 Two


2011년의 첫 주일(1월 2일) 마태복음 7장 말씀에서 하나님을 믿겠다고 기도하는 제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후 저는 학습교인으로 6개월 과정을 거쳐 10월 30일 세례를 받았습니다.

로마서 7장에서 너무나 나약하고 죄스러운 저의 모습을 발견했고, 내 남은 삶을 주님께 의지하며 세상에서 손해보는 삶을 살겠노라 약속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히려 그 이후 서서히 영적 침체기에 접어들기 시작했습니다. 가정에서는 양육과 관련해서 저의 한계를 여실히 느꼈고, 회사에서는 좀 더 인정받고 싶고, 억울한 것을 참지 못하는 저의 못난 모습에 직면했습니다. 교회에 와서 예배를 드리면 지난 한 주의 내 못나고 죄스런 모습이 떠올라 마음이 편치 못했습니다. 저는 애초에 손해를 보며 사는 것을 무척이나 싫어하는 사람이었던 것입니다. 그런 제가 세상에서 손해보는 삶을 살겠다고 했으니 그 목표와 지향점이 너무 높았던 것입니다.

 

사실 이것은 오래된 고민입니다. ‘하나님을 믿습니다’라고 처음 고백한 순간부터 제 머리 속에는 하나님에 대한 원망의 마음도 함께 있었습니다. 너무나 연약하고 유혹에 흔들리는 죄인인 내가 그것도 온전하지도 못한 세상 속에서 말씀대로 살라고 하시니... 그게 가능이나 한 것인지, 지킬 수 없는 것을 약속하고 그 약속을 지키지 못해 죄송하다고 말하는 제 자신을 계속 미워하라는 것인지... 세상에 속하되 세상에 속하지 말라는 말이 도대체 말이나 되는 건지.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는 것이 세상에서 가능한 것인지. 계속해서 불가능해 보이는 것을 요구하시는데, 더 높은 영적 상태로 나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는 것이 가혹하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온전하신 하나님을 좋아하고, 그 분의 말씀대로 살고 싶으나 이 세상 속에서 번번히 고배를 마십니다. 저의 기질적인 문제와 또 주변 상황 속에서 순간 순간 흔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내 실망합니다. 내가 그렇지. 역시 난 죄인이구나... 이런 나에게 도대체 구원이 있을까?

 

누군가를 사랑할 때 우리는 기쁜 마음으로 우리 자신을 내어주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 상대를 위해 내가 가진 것들을 모두 포기하고 손해볼 수 있는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기꺼이 희생을 감수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사랑이 너무나 값지고 소중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기 마음과 물질을 함께 내어주는 것, 부모가 자기 아이를 위해 기꺼히 모든 시간과 정성을 쏟는 것, 이 모두가 사랑이 주는 힘입니다.

 

저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예수님을 향한 사랑입니다. 저는 진실로 아직까지 그 분에 대한 사랑의 마음이 완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나를 대신해 십자가에 달리신 그 무지막지한 사랑에 감격하면서도, 저는 세례 이전이나 이후나 달라진 것이 사실은 하나도 없습니다. 진노의 하나님을 무서워하다,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사랑은 어느새 잊어버리고 말았습니다. 매순간 나를 숨쉬게 하는 공기라는 것의 존재를 잊어버리고 살아가듯이.

 

사랑은 ‘사랑할거야’라는 의지로 단숨에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누군가를 사랑할 때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운명적인 사랑의 불꽃도 있지만 그 일시적인 이끌림 이후에 그 사람과 함께 이야기하며, 그 사람의 행동을 보며, 그 사람이 나에게 주는 감정을 느끼며, 어려운 과정을 함께하는 가운데 그 사람의 진실함과 가치관을 믿게 되고, 비로소 그 사람을 사랑하게 됩니다.

 

저에게도 예수님을 알아가는 사랑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세상에서 너무나 속상하고 힘들 때 제 존재를 뒤흔드는 운명적인 메시지를 들었습니다. 이제 그 분을 알아가며 그리고 그 분을 향한 마음이 내 안에서 완전한 믿음으로 자라 정말로 마음을 다해 사랑하게 될 때. 그래서 더 이상 세상의 것들이 나에게 소중하지 않게 되는 순간 저는 죄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세상에서의 손해가 더 이상 손해가 아닌 것이 됩니다.

 

그 사랑의 길에 가족과, 교회가, 말씀에, 성령이 함께 있길 기도합니다.

2013.4.20

김동우

'The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술  (5) 2013.08.21
요즘...  (0) 2013.08.14
아린이의 우선순위  (0) 2013.03.29
과장 승진  (0) 2013.03.12
2012년 Review 및 연말 기도  (0) 2012.12.24
Posted by 무적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