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ible2012. 4. 3. 09:48

 

[본문 내용]

복음에 대해 말을 할 때 전체적인 진리를 말해야 한다.

우리는 그리스도인이 되면 무엇이 달라지는지 이야기할 때 유혹을 받을 수 있다.

보통은 죄사함, 마음의 평안, 하나님과의 교제 등을 선포한다.

또한 성령의 권능으로 우리를 지배하던 죄를 극복하고, 하나님이 우리를 이끄심으로 좌절시켰던 문제를 뚫고 나가게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리스도인이 되면 우리에게 어떤 문제도 일어나지 않고, 인간관계도 우리를 곤란하게 하지 않을 것라고 주장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묵상하기]

인생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신앙이라는 말을 듣고 그리스도인이 된 사람들은 어떤 문제에 맞닥뜨리게 되겠는가?

 

교회생활이 어느 정도 익숙해 질 무렵, 교회 신혼부부 모임에서 우리가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은 세상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없음을 이야기 했다. 그 때 난 무지 흥분하며, 미래의 성공과 희망없이 무슨 생각으로 현재를 살 수 있는 것인지, 실패할 지 알면서 어떻게 노력이란 것을 할 수 있는지, 내가 도대체 이 신앙을 왜 믿어가면서 실패하는 인생을 살아야 하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고 이해할 수 없다고 이야기했었다.

 

지금은 그 의미를 알지만, 그 당시에는 나에겐 너무 어처구니가 없는 말이었다. 어느 누가 실패하는 인생을 살 길 원하는가?

 

인생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신앙이라는 말을 잘 못 이해한 그리스도인들은 그 행복이 이 세상에서의 물질적인 부와 성공, 풍요로운 삶이라고 이해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 역시 그러한 세상에서의 행복 내지 성공의 잣대를 가지고, 그것을 버리지 않았기 때문에 그 말을 당시에 이해할 수 없었던 것이다.

 

잘못된 신앙을 가진 그리스도인들은 세상의 모진 비바람과 거센 고난의 파도가 밀려오면 그 근본이 흔들리게 될 것이다. 그 근본이 이미 잘못 놓여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신앙을 이미 자기 현세의 행복과 성공의 수단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그리스도인이 되려고 하는 사람에게 신혼부부모임에서 그랬던 것처럼 세상에서 실패의 길로 들어서는 것임을 명확히 알려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쉽지 않은 길이며, 삶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꾸는 것이다.

 

그래야 마태복음 7장의 말씀처럼 굳건한 믿음의 주춧돌을 쌓고 오랫동안 무너지지 않는 신앙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교회를 다니기 전, 명절날 밤하늘에 밝게 뜬 보름달을 보면서 기도를 한 적이 있다.

 

'행복하게 살고 싶다고, 성공하고 싶다고, 하지만 거저 얻지 않겠다고, 감내하겠다고, 노력하겠다고, 그런 나를 도와달라고..'

 

우리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고 따른다면 그 분이 그러했던 것처럼 십자가의 길을 따라 나서야 한다. 그 길은 외롭고 아프고, 때론 감당할 수 없이 힘들고, 울분을 토해내고 싶은 길이지만, 그 길을 통과하면 우리가 그토록 원하던 영원한 것에 이를 수 있다.

 

Posted by 무적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