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nterest/Car2009. 5. 12. 15:03

타이어의 수명을 연장 및 안락한 승차감을 위해 매일 차량 주행 전에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상태를 점검하십시오.


평지에 차를 주차한 후 타이어와 노면의 접지 상태를 보고 공기압이 적당한지 확인을 하며 공기압이 과다 또는 부족 시
적정 공기압으로 유지합니다.

공기압 정상

타이어의 마모 상태가 균일하며 조향 및 승차감이 좋아집니다.
수시로 공기압을 점검하십시오.

공기압 과다

타이어 공기압이 과다 시 노면에 접하는 타이어 접촉 면의 중앙 부위가
마모됩니다. 또한, 승차감이 딱딱해지며 서스펜션 관련장치의 수명이
줄어듭니다.

공기압 부족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시 접촉면 바깥 부분이 마모됩니다. 조향 핸들이
무거워지며 수막현상과 스텐딩 웨이브 현상이 발생하여 주행 시 위험하며
타이어 수명이 줄어듭니다.

경고] 타이어 공기압이 규정보다 심하게 낮을 경우(10psi 이상 낮을 경우) 타이어에 심한 파열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더운 날 고속 주행 시 트레드가 분리되거나 타이어 간 불규칙 현상이 나타나서 차량의 제어가 힘들어지고 심각한
상해나 사망사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과다 시 거친 주행, 조향문제, 타이어 트레드 중앙부의 과도한
마모, 도로 위험으로부터 다칠 가능성이 있으며 낡은 타이어는 파열, 제동력 상실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타이어에는 트레드의 마모 한도를 나타내는 마모한도 표시(WEAR INDICATOR)가 있는데 타이어 옆면에 있는 "△" 또는
"∧" 표시 방향의 홈((GROOVE) 속에 볼록 솟은 부분을 가리키며 이 부분이 마모한도 입니다. 마모한도의 높이는
1.6mm로 마모한도이상 마모되면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쉽게 수막현상이 발생하여 위험합니다.

1. 조향핸들을 좌측 또는 우측으로 천천히 돌려 타이어의 옆면(사이드 월)에서 "△" 또는 "∧" 표시된 부분을 확인합니다.

2. "△" 또는 "∧" 모양의 위치에서 트레드 부분 쪽으로 이동하면 홈 속에 마모한도 표시인 돌기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과 트레드 부분이 일치하면 교환하여야 한다.



타이어의 편 마모를 방지하고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매 10,000km 주행 시마다 타이어의 위치를 교환하십시오.
교환 후 앞바퀴의 무게 균형이 달라지면 주행 중 핸들이 떨릴 염려가 있으므로 이럴 때는 휠 균형 조정을 하여야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조정 시에는 과다하게 압력을 주입하면 위험하므로 규정량의
공기압을 주입하여야 합니다.



1. 타이어 교환 시에는 래디얼 타이어와 바이어스 타이어를 혼용 장착하지 마십시오.
2. 다른 사이즈나 다른 타입의 타이어를 사용하면 승차감, 조향, 최저 지상고, 타이어와 차체 간격 및 속도계 정밀도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다른 사이즈의 휠을 사용하면 휠 및 베어링 수명, 브레이크 및 제동력, 조향성, 최저지상고, 차체와 타이어의 간격,
   스노우 체인 간격, 속도계의 정밀도, 전조등의 각도 및 범퍼 높이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타이어를 교환 시에는 동시에 4개의 타이어를 교환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이것이 가능하지 않거나 불 필요한 경우는
   앞 또는 뒤 2개의 타이어를 함께 교환하십시오. 하나만을 교환 하시면 차량 조향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Posted by 무적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