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iary2010. 10. 28. 01:03


 

다시 듣기 시작한 영화 '즐거운인생'  O.S.T
다시 듣기 시작한 영화 '즐거운인생' O.S.T by kiyong2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후....
내가 블로그에 쓴 과거의 글들을 읽어보았다.

참 많은 일들이 있었구나..
그 시절의 나는 저런 생각들을 했었구나.
과거로 글로부터 현재의 나를 되돌아보니...의미가 있었다.

1. 사회에 대한 불만, 직장에 대한 불만, 그리고 이직하며
    꿈꾸던 기대...그리고 다시 찾아오는 무열정
    ,,,비전과 소명있는 직업..나를 열정으로 몰고 갈 일을 갖고 싶은 현재의 모습
  
2. 사랑에 힘들어 했던 나와 사랑을 시작하며 기뻐했던 나
    그리고 결혼, 결혼 후 힘들었던 일들과 앞으로 태어날 아이에 대한 기대와 또다른 어려움들

일과 생활을 둘로 나눠 보니 저렇게 요약이 된다.
..
공통점은?
1) 힘들어하던 시절이 있었고
2) 그것에 대한 고민이 있었고
3) 그 고민을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들이 있었고
4) 그런 결과 그걸 해결해주는 사건들이 있었다. (이직, 결혼)

내가 항상 줄기차게 말하던 것처럼 인생은 새옹지마이고, 좋은 일이 있으면 또 나쁜 일이 오고
그러다 또 좋은 일이 오고 나쁜 일이 오고...반복순환....

그런 일들과 경험들이 쌓여 가면서 나란 인간은 성숙해지고, 연륜이 생기게 되고...발전이 된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지금의 힘듬과 고민은 다시 나를 새로운 세상으로 인도해 줄 것이라고
거기서 또 다시 부딪히고 고민을 하게 되고 또 다시 새로운 세상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이다...
그러니 그 과정을 즐기자고..
오늘이 힘듬이 내일의 승리가 될 것이고
또 오늘의 승리는 내일의 아픔이 될 것이니까

그 과정을 당당하게 감내하고 순간순간의 삶에 감사하며
행복해 하자고...



Posted by 무적미소